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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때는 1초 경영을 펼쳐라’
속速자者생生존存
신/간/안/내
2009년 08월 05일 (수) 곽홍희 bin0911@hanmail.net
   
 
   
 

디지털시대의 속도경영 해법을 담은 ‘위기 때는 1초 경영을 펼쳐라’가 출간됐다.


저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임인배 사장이 직접 경영현장에서 1초 경영을 지휘하는 동안 느끼고 경험하며 고민해온 전략을 담고 있다.


1초 경영을 통해 고객만족의 성공적인 달성과 기업의 혁신까지 도모하는 것, 이 책은 바로 그에 대한 지침서이자 전략서다.


1초 경영이란 1초 안에 결정하고 1초 안에 실행에 옮길 정도로 빠르고 정확한 전략의 수행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Speed 경영을 의미하는 것으로 단순한 시간의 단축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남보다 더 빠르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저자가 주장하는 1초 경영이란 남들보다 1초 빨리 대응함으로써 기업의 혁신을 앞당기며 이렇게 얻은 1초는 당연히 고객인 국민에게 되돌려 주겠다는 발상에서 시작됐다.


흔히들 1초 앞선다하면 빨리 빨리라는 조급한 문화를 상상한다. 그러나 1초 경영은 단순히 빨리 빨리를 뜻하는 게 아니라 합리적이고 전략적인 경제속도를 유지하면서 혁신경영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기업에서 속도가 중요해진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미 기업의 크기와 상관없이 누가 먼저, 얼마나 빨리 시장을 선점하는가에 따라 경쟁의 판도가 달라지는 시대다.


이른바 속도가 모든 것을 좌우하는‘속자생존(速者生存)’, 속도경영(Speed Management)의 시대로써, 이는 속도를 중시하는 서비스산업과 IT산업뿐만 아니라 산업계 전체의 핵심 키워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속도경영의 시대를 위해 저자는 ‘위기 때는 1초 경영을 펼쳐라’를 통해 속도경영에 대한 이해와 저자의 노하우로 빚어낸 성공 전략을 순차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새로운 혁신 코드를 찾고자 하는 경영자로부터 속도경영의 구체적인 기법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산업계 종사자들, 속도경영을 실천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실무자들에게 읽어볼 것을 적극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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