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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발명의 10계명’
왕연중 교수 창안 기법 모태 게임 우수게임 선정
2015년 11월 06일 (금) 백광열 elenews@chol.com

지난 1989년 전국 초·중·고·대학 발명교재 ‘발명생활’(왕연중 저)에 첫 선을 보인 왕연중 한국발명문화교육연구소장 겸임 영동대학교 발명특허학과 교수가 창안한 발명기법인 ‘발명의 10계명’이 나이를 먹으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다.


‘발명의 10계명’은 그동안 단행본 발간, 포스터 제작, 만화 제작, 동영상 제작으로 TV드라마 소재,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용카드 제작, 매직블록 제작, 12면체 저금통 제작 등으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한 끝에 한국발명진흥회에 의해 게임(발명탐정 진, 사진)으로까지 제작됐다.


‘발명의 10계명’은 어느덧 스물여섯의 건장한 청장년이 됐다.


그동안 ‘매직블록’ 및 ‘12면체 저금통’ 등으로 상품화된 발명 및 과학학습 도구는 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으며, 한국발명진흥회가 제작한 게임 ‘발명탐정 진’은 지난 10월30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2015년 제4차(9월~10월) ‘이달의 우수게임’의 영광을 움켜줬다.


한국발명진흥회의 이번 수상은 게임업체가 아닌 곳으로는 처음으로 유일한 사례다.


올해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부문, 오픈마켓 부문, 착한게임 부문으로 분류해 선정했는데 ‘발명탐정 진’은 착한게임 부문에서 선정됐다.


‘발명탐정 진’은 ‘발명의 10계명’을 모체로 카툰과 퍼즐게임의 복합구성으로 발명품과 발명원리 및 발명이야기 등을 공부할 수 있는 발명교육용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발명이라는 개념을 게임과 접목해 시나리오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게임 주인공이 발명랜드를 탐험하면서 ‘발명의 10계명’을 기본으로 발명의 역사를 배워나가는 내용이다.


이에 따라 정규 발명교육 과정과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에 선정된 3개 작품을 포함, 올해 선정된 10개 작품을 11월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에서 전시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은 ‘발명탐정 진’ 외에 일반게임 부문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2’, 오픈마켓 부문 넷마블몬스터(주)의 ’마블퓨처파이터‘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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