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6 .20 (목)

전체기사 Quick View 기사제보 편집 : 2024.6.19 수 17:07
현대자동차, 전기공학
> 뉴스 > 발명특허
     
‘나도 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 맛볼 수 있어
발명 아이디어부문 대상(특허청장상) 장지환 각리중학교 2년
2015년 08월 03일 (월) 관리자 webmaster@elenews.co.kr
   
 
  ▲ 장지환  
 

-이번 발명대회 참가 소감 및 참여 동기는 무엇인지.


▲발명대회에 관심이 많은 저는 우연히 인터넷에서 대한민국 녹색성장 학생생활 발명대회를 알게 되었고, 제목처럼 ‘녹색성장’이라는 단어가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평소 물자절약과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저는 이 대회에 참여하고 싶어 그동안 생각하고 있었던 아이디어를 정리해 참여하게 됐습니다.

-발명은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됐으며 앞으로 꿈이 있다면.


▲발명은 초등학교 4학년 때 담임선생님께서 평소 호기심과 탐구심이 많은 저에게 발명교실을 소개하며 안내해주면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저의 주변에서 작은 불편함을 찾아 기록하고, 기록한 것을 시간이 날 때마다 개선점을 찾아 아이디어를 보완하면서 작품을 구상하였습니다.


앞으로의 꿈은 전구를 발명한 에디슨의 도전정신을 생활화해 발명을 지속적으로 하여 상업적으로 성공한 빌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같은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번 출품작에 대한 설명과 아울러 향후 활용계획은.


▲가급적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착안한 발명들은 자원절약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습니다.


이번 작품도 물자절약차원에서 구상이 되었는데, 작품을 소개하면 우리가 보통 문서에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때 포스트지((post paper)를 붙여 표시를 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포스트지를 대용해 필요시 포스트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제2의 포스트지를 제작한 작품으로써 우리주위에 수많은 일회용품 중 한 가지를 줄여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발명을 통해 학교생활 등 달라진 점이나 장단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발명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활동이라고 배웠습니다. 발명을 하다보면 실패도 있고 좌절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시간은 차이가 있겠지만 반드시 결과는 얻게 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발명을 하다 보니 ‘나도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마음과 적극적인 마음으로 자신감과 성취감으로 ‘나도 했다’라는 나를 발견할 수 있어 발명을 통해 얻은 것들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발명에 대해 평소 갖고 있는 생각이나 발명계 등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아쉽지만 녹색성장 발명대회를 학교에서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선생님들도 잘 알고 홍보해주셔서 친한 친구들과 함께 대회에 나갈 수 있도록 홍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리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기공업신문(http://www.ele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데스크 칼럼
전기조합 선거를 되돌아보다
민관합동 ‘재생에너지 해외진출협의회’
‘KEA전력설비전자파’ 홈페이지 오픈
체코 트레비치 등서 글로벌 봉사활동
노후화력 주제어시스템에 가상화솔루션
신문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불편신고 개인정보 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답수집 거부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로 127 (2층) | 등록번호 : 서울.다06673 | 등록년월일 : 1997.10.28
발행인 : 전기공업신문(주) 최정규 | 편집인 : 최정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광열
Copyright 2007 전기공업.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