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23 (토)

전체기사 Quick View 기사제보 편집 : 2021.10.21 목 10:58
현대자동차, 전기공학
> 뉴스 > 종합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전기연구원, 온라인홍보 분야 우수성 과시
2021년 09월 29일 (수) 백광열 elenews@chol.com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명성호)이 온라인홍보 분야에서의 우수한 성과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연구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기연구원은 과기정통부 산하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중 가장 많은 SNS 채널(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포스트/TV)을 보유하고 있는데 ‘전기를 알고(知it), 지혜롭게 활용하자(智it)’라는 의미의 ‘찌릿찌릿(知it智it)’ 슬로건을 기반으로 귀염둥이 마스코트 ‘꼬꼬마케리’를 활용해 시의적절하면서도 국민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기연구원의 콘텐츠는 어린 학생들도 이해하기 쉬운 수준으로 작성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 관련 지식(무선전력전송, 전기선박, 직류·교류 전쟁, 스마트그리드) 등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전기상식(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대기전력 및 전기요금 절약법 등)과 △국민안전 분야(여름철 낙뢰사고 예방법, 겨울철 정전기 방지법, 멀티탭 화재방지 주의법)에서도 쉽고 유익한 콘텐츠를 다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구원 공식 캐릭터 ‘꼬꼬마케리’의 탄생 10주년을 맞아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하고, 보조캐릭터 2종(보배할배, 토토카)도 추가해 콘텐츠의 흥미를 크게 높였다.

이 같은 캐릭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컷툰을 연재하는 한편 유튜브에서는 연구원이 직접 출연하는 브로이그 영상, 토크쇼 등을 공개함으로써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기연구원의 SNS 채널은 매년 100만 뷰 이상의 콘텐츠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총 2만5,000명 이상의 고정 팬(팔로워)을 기반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 결과 전기연구원은 ‘SNS 대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등 온라인 소통 분야에서 그동안 국내를 대표하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강한 존재감을 과시해 왔다.

백광열의 다른기사 보기  
ⓒ 전기공업신문(http://www.ele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데스크 칼럼
전기조합 선거를 되돌아보다
재생에너지 전기 사용자가 직접 구매
사용후핵연로 분야 기술 협력키로
‘에너지 분야 시스템-반도체 Tech
발전플랜트 전용 PLC 국산화 협력키
‘안전패키지 서비스’ 지원
일상 속 ESG 실천문화 조성
나눔냉장고 후원 통해 이웃사랑 실천
비대면 친환경 활동 ‘에너지 업 플로
본사 지붕 활용한 지붕태양광발전소 준
‘시민과 함께하는 AI 특화부스’ 운
신문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불편신고 개인정보 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답수집 거부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광열
우)07316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225-1 정일빌딩 3층ㆍTEL)02-846-2530ㆍFAX)02-846-2532
Copyright 2007 전기공업.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