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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소통으로 조직문화 만족도 상향
전력거래소, ‘조직문화 진단 설문조사’ 실시
2021년 09월 08일 (수) 백광열 elenews@chol.com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조직문화 만족도를 진단하고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조직문화 개선계획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7월20일부터 8월1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진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은 ▲임직원간 협력 및 소통강화 ▲업무처리 방식 및 효율성 ▲상호 존중·갈등해소 등 3개 분애 17개 항목으로 구성됐는데 조사 결과, △업무인력 공백에 대한 팀원들의 배려 △업무시간 외 불필요한 연락 자제 △불합리한 관행 개선 노력 등에서는 만족도가 높았으나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한 분야로는 △합리적인 인력배치와 업무분장 △공식적 의사소통 채널 활성화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경영현안 설명회와 경영진 공감토크를 개최해 주요 경영 이슈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입사 1~2년차 신입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컬처리더(JCL) 활동을 통해 상향식 열린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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