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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생에너지 고객지원센터’ KS인증 획득
남부발전,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사 중 최초
2020년 12월 22일 (화) 김남표 elenews@chol.com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신재생에너지 고객지원센터’가 최근 한국산업표준(KS 1006) 인증을 획득했다.

남부발전의 이번 인증 획득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사 가운데 최초다.

남부발전은 민간사업자의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 관련 인증서 판매 제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지난해 7월 RPS 공급 의무사 중 제일 먼저 고객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이를 통해 인증서 판매를 위한 회원가입, 계약체결, 공급인증서 발급, 대금청구 및 소유권 이전 등 몇 단계에 걸친 거래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민간사업자의 편의 향상 도모를 기대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국민참여형 상담품질 조사를 시행하고, 1대1 코칭을 통해 꾸준히 상담원의 역량강화에 힘쓰는 한편 상담원 채용에 있어서도 경력단절 여성을 고용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이러한 노력들을 경주한 덕분에 남부발전은 신속한 업무처리와 명료한 상담으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에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한편, 남부발전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공급인증서 거래시스템 구축으로 복잡한 매매거래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민간사업자에 대한 편의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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