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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고객에게 묻고 실천’
한전,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2020년 09월 28일 (월) 김남표 elenews@chol.com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고객이 느끼는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월28일부터 10월27일까지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불공정하거나 불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공정한(Fair) 제도’ △국민편의 제고 및 환경변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대면(Untact) 서비스’ △코로나19 환경 속에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응원메시지와 고객의 슬기로운 전기생활을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환경(New Normal)으로 특히, ’새로운 환경‘ 부문은 고객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동영상,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 공모로 진행된다.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심사는 제도개선(고정, 비대면)과 콘텐츠(새로운 환경)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 4명(각 50만원), 우수 2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시상한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 반영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편의를 제고하는 방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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