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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 기반 대화형 챗봇 시스템’ 구축
동서발전, 비대면 업무소통 채널로 업무효율화
2020년 06월 17일 (수) 류태수 elenews@chol.com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메신저 기반 대화형 챗봇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ICT분야 문의사항에 대한 자동응대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시스템은 ICT 서비스요청 처리시스템에 축적된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시스템의 사용방법, 업무처리 프로세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업무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일상적인 언어로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다양한 사내 업무정보를 얻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24시간 사용이 가능해 교대근무 직원들의 활용도도 높다.

향후 회계, 급여, 복지, 교육 등 분야의 지식 데이터베이스, FAQ(자주 하는 질문)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업무 전체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챗봇의 명칭도 새롭게 공모해 업무소통 채널 역할을 강조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재택근무 활성화 및 유연근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는데 특히 데스크톱 가상화(VDI), 클라우드 프린팅시스템 등 기존에 구축한 스마트오피스를 기반으로 챗봇과 같은 비대면 업무소통 채널을 강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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