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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차량 통해 방폐물사업 등 홍보
원자력환경공단, 수도권서 홍보전용 ‘코라드림’ 운영
2020년 06월 01일 (월) 백광열 elenews@chol.com
   
 
  ▲ 원자력환경공단의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이 광화문광장에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는 모습.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5월28일과 29일 양일간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을 활용, 서울 광화문광장 등 서울과 수도권 일원에서 방폐물사업 홍보활동을 펼쳤다.

공단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은 광화문, 청계광장, 강남 등 서울과 수도권 등지를 돌며 방사성폐기물관리사업과 함께 코로나19 대응수칙, 지역 관광명소,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경주시 서울사무소 등과 함께 청계천 등지에서 공단이 지원하는 방폐장 주변지역 특산품 판매온라인 플랫폼 ‘감포바다’와 특산물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원자력환경공단은 방사성폐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사성폐기물 관리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영상홍보차량 ‘코라드림’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코라드림’은 서울, 부산, 경주 등에서 개최되는 원자력산업전 등 대규모 전시에 참여해 방폐물사업 홍보와 지역특산물 판촉을 추진할 계획인데 영상 홍보차량은 120인치 LED모니터와 스피커 3대를 갖추고 있어 전국 곳곳을 돌며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다.

원자력환경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홍보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코로나드림’을 활용한 스도권 거리홍보 외에도 신입사원 온라인 채용멘토링, 사이버방폐장 구축, 인쇄사보 모바일 웹진 전환 및 카카오톡 서비스 확대 등 모바일과 온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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