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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기술 적용 대국민 신뢰성 확보
한전KDN, AI·블록체인 기반 업무혁신 확산
2020년 01월 17일 (금) 김남표 elenews@chol.com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대국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입찰고객 상담 AI 챗봇과 블록체인을 이용한 인사채용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전자입찰 AI 챗봇 서비스는 한전KDN의 전자입찰사이트(www.power-ec.com) 접속 시 업체등록, 입찰, 계약, 실적증명서 발급 방법 등을 상담해준다.

해당기술은 4차 산업혁명기술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결합해 인공지능 및 자연어 처리기술 등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유형화시켜 365일, 24시간 고객상담이 가능하다.

또 한전KDN은 신입사원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채용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인사채용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는데 ‘블록체인 기반 인사채용시스템’은 DB에 저장된 정보와 블록체인에 기록된 정보를 실시간 비교함으로써 채용과정의 정보들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게 만들고, 외부의 위·변조 시도 시 즉각 발각되는 상시감시시스템을 통해 채용비리가 원천 차단돼 채용절차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한전KDN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전자입찰, 전력거래 등 다양한 업무분야에 적용해 업무의 보안성과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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